728x90
SMALL

오늘은 6월 6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5월 8일입니다. 오늘은 제67회 현충일이자 24절기 중에서 아홉 번째 절기인 망종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21도입니다. 체감온도는 22.9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12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제법 있습니다. 예보는 비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8도이고, 최고기온은 24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너울 유의) 오늘(6일)부터 강원 동해안과 경상권 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매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나 방파제,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가 저지대 침수 가능성이 있고,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와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동풍 강수) 동풍의 영향으로 경북 북동 산지와 경북 동해안은 오늘(6일) 밤(21~24시)까지, 강원 영동은 내일(7일) 저녁(18~21시)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오늘 오후(18시)까지 강원 영동에는 동풍이 강해져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다음과 같은 사항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o 최근 대형 산불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지역에서 산사태 유의
o 계곡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 있으니, 야영객의 안전사고 유의
o 저지대, 지하도로 침수 등 피해 유의
(기압골 강수)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6일) 낮(12~15시)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 늦은 오후(15~18시)까지 충청권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전(09~12시)부터 늦은 오후(15~18시) 사이 전북 내륙과 전남 동부내륙, 경상권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6일) 상층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고, 하층에서 습도가 높은 공기가 모여 대기가 불안정해짐에 따라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농작물 관리 등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같은 지역에서 강수량의 편차가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내일(7일) 다시 기압골이 내려오면서 낮(12~15시)부터 저녁(18~21시) 사이 충청권 남부와 전라권, 경상 서부내륙,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6일)
- (7일까지) 강원 영동: 30~80mm(많은 곳 100mm 이상)
- 경기동부, 강원 영서, 경상권, 울릉도. 독도: 10~40mm
- 서울. 인천. 경기서부, 충청권, 전북 내륙, 전남 동부내륙, 서해 5도: 5~20mm
* 예상 강수량(7일)
- 전라권: 5~30mm
- 충청권 남부, 경상 서부내륙, 제주도: 5~10mm
(해상) 동해상과 남해 동부해상에는 모레(8일)까지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오늘 오후부터 내일(7일) 사이 동해상에는 물결이 5.0m 이상으로 더욱 높아지면서 풍랑경보로 강화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고,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오전까지 서해 중부해상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내일(7일)까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습니다.
(기온) 내일(7일)까지 아침 기온은 평년(14~18도)과 비슷하겠고, 낮 기온은 평년(22~28도)보다 조금 낮겠습니다.
특히,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당분간 동풍의 영향으로 낮 기온이 20도 내외로 낮겠으니, 저온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고, 건강관리도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오늘(6일) 낮 최고기온은 15~27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12~17도, 낮 최고기온은 16~25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10~16도, 낮 최고기온은 19~26도가 되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대한민국 최초 달 탐사선 '다누리' 발사 준비 '이상 무'

대한민국 최초 우주탐사선인 다누리의 발사 준비가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발사장인 미국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로 이송되기 전 작업을 완료

n.news.naver.com

 

[단독]‘항명 교사’ 격리 후 전기·인터넷 끊은 서울디자인고···시교육청, 이틀간 학교 감사

서울디자인고등학교가 학교 시설물 외부업체 대여를 비판한 교사를 홀로 사무실에 격리시키고 전기와 인터넷을 끊는 등 조직적 괴롭힘을 가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6일 경향신문 취재 결과 서울

n.news.naver.com

 

윤 대통령, “양산 사저 시위 자제했으면”…참모들에 당부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전 대통령의 양산 사저 주변에서 보수단체의 시위를 두고 “자제했으면 좋겠다”고 참모들에게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6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

n.news.naver.com

 

대통령 출퇴근, 교통 체증 유발?…데이터로 살펴보니

"교통 체증 더 심해졌다" "아니다, 별 차이 없다"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 집무실로 출퇴근한 지 20일이 넘었습니다. 윤 대통령의 출퇴근이 차량 흐름에 어떤 영향을 줬나 의견이 분분합니다. ■ 일

n.news.naver.com

 

[통신3사 알뜰폰 진출 10년]③ 영업중단 위기 직면한 통신사들

통신3사 자회사들이 알뜰폰 시장에 진출한 지 올해로 10년이다. 대형 통신사가 알뜰폰 시장에 뛰어든 것은 가계통신비 절감이라는 정부 정책 목적과 이동통신 시장 확대라는 3사 사업 전략이 맞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