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10월 10일 월요일입니다. 음력 9월 15일입니다. 오늘은 한글날 대체휴일이자 임산부의 날이고, 정신건강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1.9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0.2도입니다. 자외선은 보통이고, 일출은 06:26분입니다.

0123456789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3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매우 강한 바람) 강풍경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 산지에는 내일(11일) 새벽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산지 110km/h(3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중부내륙과 경북 내륙에는 오늘(10일) 밤까지, 서해안과 경북 동해안, 제주도에는 내일(11일)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내외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 밤까지 그 밖의 남부지방에도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따라서, 강한 바람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아래와 같은 사항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o 야외 설치된 건설현장 시설물, 비닐하우스, 축사, 현수막, 가건물, 가로수 등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 점검 및 관리 철저
o 크레인, 간판 등 실외 설치물 파손과 나뭇가지 등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우려되니, 보행자와 교통안전 각별히 유의
o 야외 작업자(건설현장, 배달업 등)의 안전사고 각별히 유의
o 산간도로와 터널 입. 출구에서 돌풍과 급변하는 바람 주의
o 항공교통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운항정보 확인
(매우 높은 물결) 풍랑특보가 발표된 대부분 해상에서 내일(11일)까지 바람이 35~70km/h(10~20m/s)으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기온 낮아져 춥겠음)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낮아져 내일(11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이하(경기북부, 강원내륙. 산지, 경북 북부는 5도 내외)로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습니다.
특히, 모레(12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더욱 낮아져 전국 대부분 지역이 5도 내외가 되겠고, 경기북부, 강원내륙, 충북 북부, 경북 북부와 산지에는 0도 내외로 낮아져 얼음이 얼고, 서리가 내리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냉해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또한, 산지에는 오늘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등산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산행 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낮 기온은 내일부터 점차 올라 모레는 평년(최고기온 21~24도)과 비슷하겠습니다
- 내일(11일) 아침 최저기온은 3~13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12일) 아침 최저기온은 2~13도, 낮 최고기온은 19~23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내일(1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모레(12일)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강수)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늘(10일) 늦은 오후(18시)까지 서울. 경기북부에, 밤(18~24시)까지 경기남부와 강원내륙. 산지, 충청권, 전라권, 경북 내륙,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경남 서부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한, 비구름이 부분적으로 발달하여 비가 내리고 그치기를 반복하겠으니, 야외 활동 시 실시간 레이더 영상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편, 오늘 경기동부와 강원도, 제주도에 있는 기온이 낮은 높은 산지(해발고도 1,000m 이상)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일부 산지에는 눈이 조금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럽겠으며, 특히 경기도와 강원도의 터널에서는 입. 출구 간의 날씨가 다를 수 있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예상 강수량(10일)
- 경기남부, 충남권, 충북 북부: 5mm 내외
- 서울. 인천. 경기북부, 강원내륙. 산지, 충북 남부, 전라권, 경북 내륙, 제주도, 서해 5도, 울릉도. 독도: 5mm 미만
- 경남 서부내륙: 0.1mm 미만의 빗방울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국가가 우릴 외면했다" 법정 서는 백신피해자들

지난달 코로나19 백신 피해자인 30대 남성 A 씨가 질병관리청장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을 받았다. 법원이 인과성이 없다는 정부의 심의 결과를 처음으로 뒤집었다. 코로나백신피해

n.news.naver.com

 

러 미사일 공습에 키이우 삼성전자 입주 건물도 피격

현지시간 10일 러시아 군의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중심부 미사일 공격으로 삼성전자가 입주한 새 고층건물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미국 뉴욕타임즈는 이날 오전 러시아군이 키이우 일대에

n.news.naver.com

 

[BIFF] 이병헌 “‘달콤한 인생’ 찍을 때 우아하게 먹느라 고생했다”

달달한 이병헌의 목소리를 들으며 그와 함께 영화를 보는 호사. 김지운 감독의 해설을 들으며 영화 ‘달콤한 인생’(2005)에 숨은 뒷이야기를 듣는 즐거움. 이런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행사가

n.news.naver.com

 

보수단체 도심서 대규모 집회…경찰 경고에도 광화문광장 침범

한글날 연휴 마지막 날인 10일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대규모 집회가 열려 교통이 통제되며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개천절 연휴 마지막 날에 이어 일주일 만에 다시 대규모 집회가 열린 것. 집

n.news.naver.com

 

‘우주쓰레기’ 처리…제주서 세계 전문가 100명 머리 맞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오는 14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제40차 국제우주쓰레기조정위원회 총회(IADC)’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중국,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