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SMALL

오늘은 8월 6일 토요일입니다. 음력 7월 9일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32.5도입니다. 체감온도는 33.7도입니다. 자외선은 매우 높음이고, 오존은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맑습니다. 예보도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26도이고, 최고 기온은 33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 오후 예보 모두 전국이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무더위 유의)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모레(8일)까지 최고기온이 32~36도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밤사이 열대야(밤 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폭염 영향 예보(매일 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o (보건)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 높으니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 격렬한 야외활동 가급적 자제, 특히 온열질환에 취약한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은 수시로 상태 확인
o (농업) 장시간 농작업과 나 홀로 작업 자제, 병해충 발생 유의
o (축산업) 축산농가에서는 축사 온도 조절 유의, 가축 질병 피해 예방
o (수산업) 고수온 경보(국립수산과학원 발표) 발령 지역에서는 양식생물 질병과 폐사 발생 유의
o (기타) 전력량 사용 증가로 인한 변압기 사고 및 실외기 화재 유의
- 내일(7일) 아침 최저기온은 24~28도, 낮 최고기온은 30~36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8일) 아침 최저기온은 24~29도, 낮 최고기온은 27~35도가 되겠습니다.
한편, 모레부터 비가 내리는 수도권과 강원도를 중심으로 기온이 낮아지면서 일부 지역은 폭염특보가 완화 또는 해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녁 기상 전망) 전국이 구름 많겠으며,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 전라권, 경북권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6일)
- 수도권, 강원 영서: 5~40mm/ 충청권, 전라권, 경북권: 5~20mm
(하늘상태) 내일(7일)까지 전국이 구름 많겠습니다. 모레(8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소나기) 내일(7일) 새벽(00~06시)부터 밤(18~24시) 사이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경북권에, 오전(09~12시)부터 오후(12~18시) 사이 전라권, 경남권, 제주도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7일)
- 수도권, 강원 영서, 서해 5도: 5~60mm/ 강원 영동,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 5~40mm
특히,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30mm의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가시거리가 급격히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소나기의 특성상 지역에 따라 내렸다 그쳤다를 반복하거나, 짧은 시간에 강하게 내리면서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으니, 실시간 레이더 영상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강수) 모레(8일)부터 기압골의 영향으로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북부에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글피(9일)에도 비가 이어지면서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자세한 예상 강수량과 강수 구역은 내일(7일) 11시에 발표되는 예보 또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산사태, 저지대 침수, 하천 범람 등 비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은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대비를 철저히 하기 바랍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헤드라인입니다.

출처: 네이버

 

'무늬만' 세계 1위, 한국 조선산업의 민낯 [김상철의 경제 톺아보기]

대우조선해양 파업으로 조선업계 구조적 문제 드러나 51일 만에 파업 갈무리됐지만 리스크는 여전 7월22일 대우조선해양의 파업이 51일 만에 마무리됐다. 최악의 상황을 피한 것은 다행이지만,

n.news.naver.com

 

다시 열린 광화문광장 몰려든 시민들…"쉴곳 많아져 좋아요"

아이들은 물놀이 즐기고, 어른들은 곳곳에 앉아 휴식 훨씬 넓어지고 녹지 늘어난 모습에 "눈이 훤해"…"집회는 줄었으면" 의견도 6일 오전 서울 도심에 소나기가 한 차례 내리고 궂은 날씨가 이

n.news.naver.com

 

테슬라, 오토파일럿·FSD 과잉홍보로 제소당했다

테슬라가 주행보조시스템인 오토파일럿과 완전자율주행(FSD) 때문에 또 다시 제소 당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자동차관리국이 주행보조시스템을 기만적으로 마케팅한 혐의로 테슬라를 제소했다

n.news.naver.com

 

尹대통령 "현은경 간호사 희생 잊어선 안 돼"…김대기 실장 조문

윤석열 대통령이 경기도 이천시 병원 건물 화재에서 끝까지 환자 곁을 지키다 숨진 고(故) 현은경(50) 간호사의 사연이 알려지자 "우리 정부는 현 간호사의 희생과 헌신을 결코 잊어선 안 된다"고

n.news.naver.com

 

가계 부채가 불러온 장기 침체 그림자 [최배근 이게 경제다]

전 세계에 스태그플레이션 공포, 이른바 S공포가 확산하고 있다. 경기침체와 인플레이션이 동시 진행하는 스태그플레이션은 (최근 경기침체의 정의에 대한 논쟁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사실상

n.news.naver.com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