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5월 21일 목요일입니다. 음력 4월 29일입니다. 오늘은 부부의 날입니다.

현재 부산의 기온은 14도입니다. 체감온도는 12.8도입니다. 자외선 지수는 7로 높음입니다. 오존 지수는 0.039ppm으로 보통입니다.

01234567891011

보시는 것처럼 부산의 하늘은 구름이 조금 있습니다. 예보는 맑음입니다. 오늘 부산의 최저기온은 13도이고, 최고기온은 19도입니다.

오늘의 미세먼지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네이버

현재 초미세먼지는 위와 같습니다. 오전 예보는 전국이 좋음입니다. 오후 예보는 서울, 경기, 인천, 세종, 충북, 충남, 대전, 전북은 보통이고, 그 외 지역은 좋음입니다.

출처: 기상청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강수) 내일(22일) 밤(18시)부터 모레(23일) 새벽(03시) 사이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내일 새벽 서울.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22일 밤(18시)부터 23일 새벽(03시)까지)
-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서해 5도(22일 12~21시): 5~10mm
(저녁 기상 전망)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 많고, 그 밖의 전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전망은 낮 동안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일(22일)과 모레(23일)는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이 2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동풍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은 내일까지 낮 기온이 20도 이하로 낮겠습니다.
- 내일(22일)과 모레(23일) 아침 최저기온 10~15도, 낮 최고기온 17~27도가 되겠습니다.
(하늘상태) 모레(23일)까지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구름 많고, 그 밖의 전국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오늘 현재의 뉴스 토픽입니다.

출처: 네이버

1위는 '외국인 첫 사례'입니다. 보건당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자가격리 조치를 어기고 여러 차례 주거지를 무단이탈한 일본인 남성이 구속 수감됐습니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일본인 남성 A(23)씨를 21일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2일 취업비자로 국내에 입국한 A 씨는 공항에서 코로나 19 검사 음성 판정을 받고 2주간 자가 격리할 것을 통보받았으나, 이를 어기고 총 8일에 걸쳐 무단으로 외출한 혐의를 받습니다. 외국인이 국내 자가격리조치 위반으로 구속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경찰은 지난달 21일 서울 서대문구청으로부터 A 씨가 무단으로 자가격리 장소를 이탈했다는 고발장을 접수하고 수사해왔습니다.

2위는 '구하라 오빠'입니다. 21일 오후 서울 중앙지법 형사 항소 1-1부(재판장 김재영) 심리로 열린 고(故) 구하라 씨의 전 남자 친구 최종범(30)씨의 항소심 첫 공판입니다. 이날 유족 대표로 구 씨의 오빠 구호인 씨가 법정에 나왔다. 구 씨는 “2심에서 잘 판결해달라”라고 거듭 재판부에 호소했습니다. 회색 정장을 입고 피고인석에 앉은 최 씨는 유족 측을 거의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최 씨의 변호인은 “1심에서 유죄로 인정된 부분을 모두 인정하고, 1심의 양형을 유지해도 좋다고 받아들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상해, 강요, 성폭력 특별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재물손괴, 협박 등 5개 죄명으로 기소된 최 씨는 이중 카메라 등 이용 촬영죄만 무죄를 받았습니다. 1심은 최 씨에게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습니다.

3위는 '민식이법 위반'입니다. 전북 전주 덕진경찰서는 21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서 만 2세 유아를 들이받아 사망하게 한 혐의로 A(53)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경찰에 따르면 산타페 차량을 몰던 A 씨는 이날 낮 12시 15분께 전주시 덕진구 반월동의 한 도로에서 유턴하던 중 도롯가에 서 있던 어린이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전북에서 발생한 스쿨존 내 첫 번째 사망사고로 확인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운전자는 술을 마시지 않았고, 사고 당시 속도를 현재 조사하고 있다"며 "사안이 중대한 만큼 사고 경위를 조사한 후 A 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4위는 'n번방 방지법'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국회에서 통과한 일명 'n번방 방지법' 관련 시행령 개정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방통위는 국회에서 가결된 전기통신사업법과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실효성 있게 적용되도록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협력합니다. 기술적·관리적 조치 실효성을 담보하기 위해 두 개정 법안 시행령 마련 과정에서 업계·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할 계획입니다. 전담 연구반을 구성·운영한다. 인터넷 사업자, 디지털 성 범죄물 피해자 지원단체 등을 포함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합니다. 과기정통부·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과 협조해 사업자가 기술적 조치에 활용할 '(가칭) 표준 DNA 데이터베이스(DB)'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방통위는 22일 과기정통부와 정책협의회를 열고 DB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에 대해 논의합니다.

5위는 '농촌 일손 돕기'입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 NH농협금융지주, NH농협은행 등 범농협 홍보담당 부서 임직원들이 21일 경기도 가평읍 소재 사과 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습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더욱 심해진 농촌 일손부족 해소에 힘을 보탠 임직원 30여 명은 사과 적과작업 등에 구슬땀을 흘리며 농업인들과 소통·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기까지입니다.

+ Recent posts